무료상담 고객센터 > 무료상담

여러분의 법률멘토가 되어 드릴 로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1544-9372(무료상담번호) 본 무료상담은 시간 및 인력제한으로 간결한 답변만 제공됩니다.
060-608-4000 (유료상담번호)
무료상담내용이 부족하시거나, 통화 중일때 또는, 현직변호사의 정확안 답변이 필요하시다면,
상단메뉴에 법률상담 -> 전화상담을 신청하여주십시요 (060-608-4000) [24시간 현직변호사 상담]
게시판 리스트
제목 안녕하세요 작성일 2019-01-23
작성자 오다솜 조회수 8549
28살 학생입니다.
전에 일하던 카페에서 고소롤 당했는데 이게 변호사 선임이 필요 한부분인지 알고싶습니다.
마감 알바였고 6시출근 11시 퇴근이였습니다 주휴수당대신 밥을 주겠다는 말에 근로계약서에 싸인하였는데
밥을 음식물쓰레기처럼 주어서 항의했더니 메니저님한테서 하루에 만원 한도내로 오전오후 먹으라는 사장님의
지시가 내려왔다고 했습니다.
오전에 매니저님이 7000원쓰면 3000원으로 같은 타임에 일하는 친구랑 라면사다먹고 오전에 매니저님이 안쓰면
만원으로 짜장면 씨켜먹고 그랬습니다 분명 영수증 처리도 다했구요
그런데 사장님과의 불화로 그만두게되었고 사장님이 그만나와도된다 사람구했다 할때까지 출근하였고
가게에 피해준거 하나없이 퇴사하였습니다 퇴사한게 2018년 7월입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저를 고소했다고 합니다 자기는 밥을 먹으라고 한적이 없다고 식비를 횡령했다고요
같이 일한친구가 있었는데 저만 고소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매니저님한테 모든 권리를 다 위임한다는 말도해서 매니저님한테 물어보고
사용했고 카드사용하고 영수증처리도 다했는데 이게 고소가 가능한부분인가요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응을 해야하나요?
운영자2019-01-24 09:20
안녕하세요. 전화법률상담 관리자입니다.

억울한 누명을 씌운 사안이네요. 1) 같이 일한 친구분의 참고인 진술과 2)매니저가 사장에게 카드사용에 대한 권리를 받았고, 영수증도 수취하였다는 통화내역 등을 녹취하시어 입증자료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변호사 선임이 필수는 아니나, 절차적 진행이나 입증에 어려움이 있다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사안이 잘 해결되시기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언제든 로비스(060-604-100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자2019-01-24 09:20
게시물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내용은 법률적 자문 또는 해석으로 제공된 내용이 아니므로,
답변 내용을 근거로 어떠한 조치를 취하시기 전에 반드시 변호사에게 정황 등 상세한 자문을
받는 등의 실질적인 법률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자문, 상담 없이 진행한 사건에 대해서 피해 및 발생하는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게시판 리스트
다음글 도와주세요..
이전글 애인과 돈 문제 문의
메인으로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