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이메일상담
방문상담
선임비용안내
전문상담변호사
이혼가정
형사범죄
채권채무
상속유언
교통사고
공지사항
무료상담
상담내역
고객센터 > 무료상담
여러분의 법률멘토가 되어 드릴 로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1544-9372(무료상담번호)
본 무료상담은 시간 및 인력제한으로 간결한 답변만 제공됩니다.
060-608-4000 (유료상담번호)
무료상담내용이 부족하시거나, 통화 중일때 또는, 현직변호사의 정확안 답변이 필요하시다면,
상단메뉴에
법률상담 -> 전화상담
을 신청하여주십시요 (060-608-4000) [24시간 현직변호사 상담]
글쓰기
로비스와 관련이 없는 광고성글이나 악의적인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합니다.
기본정보 입력
*
작성자
*
제목
*
이메일
※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상담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내용
애인과 돈 문제 애인과 다투었더니 계좌를 보내면서 전에 빌려줬던 돈을 갚으라고 합니다 한달 전 즈음, 핸드폰이 고장나서 75만원 내고 수리를 해야하던 참이었습니다 카톡 내용에서 - 걱정 말라며 크리스마스 선물로 해주겠다고, 같이 수리하는 곳에 가자고 해결해주겠다고, 수리하는거 도와주겠다는 식으로 수리센터에 가자고 먼저 말을 꺼냈습니다. 수리가 급한 상황이고 서로 시간이 안돼서 우선 통장으로 보내줬습니다 통장으로 보내주고 나서 제가 ''''''''''''''''고맙다 갚아야겠다 지금 계좌를 보내달라''''''''''''''''고 말을 했는데, 아무 답변 없이 넘어갔습니다 그 이후로도 여러 번 계좌를 보내주라고 했는데, 한 번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만나서 수리내역서를 보면서 대화할 때 - 계좌 보내달라고 했는데, "됐다"고, "핸드폰이나 잘 쓰고, 여행 같이 갈때 돈 내주면 된다"하고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카톡이 아닌, 만나서 한 대화라서 증거가 남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약속한대로, 제 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다투니까 계좌번호를 안 보냈었다며 4개월 안에 돈을 달라고 하네요. 왜 갚아야 하냐고 물어보니까, 제가 카톡으로 "갚아야겠다"고 한 내용을 캡쳐해서 보냈습니다 이게 증거가 되나요? 갚아야 하는 건가요? 소송을 걸 생각인지, 제가 그분에게 "너가 됐다고 핸드폰 잘 쓰라고 하지 않았냐" 하니까 동의를 안하려고 하네요ㅠㅠ도와주세요..
*
비밀번호
※ 글 수정/삭제시 필요합니다.
*
인증코드
ZSPOYYP
◀(7자리 문자를 입력 하세요! 스팸 글 방지 문자입니다.)
메인으로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