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이메일상담
방문상담
선임비용안내
전문상담변호사
이혼가정
형사범죄
채권채무
상속유언
교통사고
공지사항
무료상담
상담내역
고객센터 > 무료상담
여러분의 법률멘토가 되어 드릴 로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1544-9372(무료상담번호)
본 무료상담은 시간 및 인력제한으로 간결한 답변만 제공됩니다.
060-608-4000 (유료상담번호)
무료상담내용이 부족하시거나, 통화 중일때 또는, 현직변호사의 정확안 답변이 필요하시다면,
상단메뉴에
법률상담 -> 전화상담
을 신청하여주십시요 (060-608-4000) [24시간 현직변호사 상담]
글쓰기
로비스와 관련이 없는 광고성글이나 악의적인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합니다.
기본정보 입력
*
작성자
*
제목
*
이메일
※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상담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내용
수고하십니다. 너무 답답해서 질문 드립니다. 2년 전쯤 작은 회사에 프리랜서(아르바이트)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임금이랑 근무조건 등에 대하여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싶었으나 사장님이 근로계약서 작성을 원하지 않아서 별도의 계약서 작성없이 구두 상으로 월급과 퇴직금을 정하고 일을 하며 매월 급여를 받았습니다. 회사 직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지않아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고 아르바이트의 형태로 매월 월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회사 사정이 어려워 현재 2개월치의 월급이 밀렸습니다. 회사가 이대로 문을 닫게 될것 같은데.... 직원들은 노동청에 신고하면 밀린 월급이랑 퇴직금을 구제 받을 것 같은데... 저와 같이 아르바이트로 일을 하는 사람은 밀린 월급이랑 퇴직금을 받을 방법이 없나요? 또 한가지 궁금한 것은 현재 저는 2년째 4대보험 가입도 없고 연말 정산이 없는 무직 상태로 건강보험료만 납입하며 월급을 받고 있습니다. 혹시 이것이 문제가 될수 있나요? 사장님만 믿고 사장님이 하자는 데로 한 제가 너무 무지한것 같아서 견딜수가 없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비밀번호
※ 글 수정/삭제시 필요합니다.
*
인증코드
2DYTYIQ
◀(7자리 문자를 입력 하세요! 스팸 글 방지 문자입니다.)
메인으로
뒤로가기